도전공모

본문

제7회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

분야
문학/시나리오
응모대상
기타
주최/주관
한국국학진흥원 / 문화체육관광부
후원/협찬
접수기간
21.05.07 ~ 21.05.14 (마감)
입상 혜택
시상금
홈페이지
TAG
전통기록문화,콘텐츠

- 이름 :

- 이메일 :

- 전화번호 :

마감

제7회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

제7회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

상세내용

- 주제

한국국학진흥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전통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‧아이디어 공모전으로, 영화‧드라마‧애니메이션‧웹툰‧만화‧출판‧공연‧게임‧전시‧관광 등 문화콘텐츠로써 사업화가 가능한 콘텐츠 기획안 공모


- 기간 및 일정

2021. 5. 7. (금) ~ 5. 14. (금) 17:00 까지


- 참가대상

전국 대학(원)생 3~4명으로 구성된 팀 (휴학생 및 8월 졸업예정자 포함/박사과정 제외)


- 참가방법

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사이트(http://story.ugyo.net)에서 접수


- 공모부문

한국국학진흥원에서 서비스하는 전통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‧아이디어 공모
[1분야] 영화, 드라마, 웹드라마 장르의 기획안 4팀
[2분야] 그 외 장르의 기획안 4팀


- 시상내역

대상 |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(1팀) : 상금 1,000만원
최우수상 | 한국국학진흥원장상 (1팀) : 상금 500만원
우수상 | 한국국학진흥원장상 (2팀) : 팀당 200만원
장려상 | 한국국학진흥원장상 (4팀) : 팀당 100만원
※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 팀이 없을 수도 있음


- 심사기준

소재의 전문성
- 전통문화 창작소재(대상 기록자료)에 대한 이해와 해석이 충분 한가
- 전통문화 창작소재(대상 기록자료)의 의미와 가치가 반영된 기획인가

기획의 독창성
- 기획의 컨셉이 독창적이며, 참신하고 매력적인가
- 기획 의도 및 목적에 부합하는 소재 선정과 활용인가
- 콘텐츠의 내용(스토리)과 구성이 논리적이고, 개연성이 있는가
- 새로운 콘텐츠의 가능성을 추구하고 있는가

실현 가능성
- 작품으로 제작 및 사업화가 가능한 기획인가
- 기획의 실행 방안과 방법이 논리적이고, 현실적인가

팀워크
- 작품 기획의 의도와 내용을 논리적으로 전달하고 있는가
- 본 공모전의 목적과 취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가
- 팀 역량 및 협업이 조화로운가


- 유의사항

타 공모전 및 유사 지원 사업 당선작은 응모 불가
제출서류를 준수하여야하고, 이를 어길 경우 감점 처리할 수 있음
접수된 기획안은 수정이 불가하며, 반환되지 않음
이전 공모전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원자는 응모 불가

저작권 및 의무
수상작의 저작권(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)은 수상자에게 있다.
수상자는 수상작이 활용되거나 제작 계약 시, 주관기관에 그 사실을 알려야 하며, ‘한국국학진흥원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’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음을 명시한다.


- 참고 사이트

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블로그 : https://blog.naver.com/storyugyo
스토리테마파크 웹진 담談 : http://story.ugyo.net/front/webzine/wzinMain.do


본 정보의 내용은 주최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반드시 주최사 공모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